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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기어때, 숙소 검색 트렌드 변화…핵심은 ‘취향’

       여기어때는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상위 검색어 100개를 분석한 결과, 이중 이용자의 취향 중심 키워드 검색량이 전체의 22%를 웃돌았다. 이는 직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포인트가 늘어난 수치다. 대면 활동을 자제하며 최근 숙소를 개인적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숙소가 위치한 여행지가 아닌 방문 목적과 개인의 취향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휴가를 준비하기 위한 ‘애견', '애견동반’, '애견펜션’ 등 검색 키워드도 상위 ..

      산업·IT2020-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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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인 77% 올해 안으로 국내여행…"극성수기 피해 떠날 것"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에 수요가 집중되고, 인파가 적은 여행지를 찾거나 위생상태를 철저히 관리하는 숙박업체를 찾는 등 여행객들의 니즈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는 한국인 밀레니얼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자사의 예약 데이터 분석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주목하고 이에 따른 향후 국내여행 트렌드를 전망했다. ◇한국인 여행객 77%, “올해 안으..

      산업·IT2020-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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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센즈라이프] 호텔가 예약 트렌드…“공홈족이 뜬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오프닝]호텔업계가 최근 ‘공홈족 모시기’를 특명으로 정하고 각종 전략 구상에 나섰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통해 예약하는 고객만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건데요. 온라인 예약대행 사이트(OTA)에 지불하는 수수료를 고객에게 돌려줘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 주겠다는 겁니다. 충성고객층을 만들고,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게 호텔업계의 구상입니다. 오늘 센즈라이프를 통해 호텔가의 예약 트렌드를 짚어봅니다.[기자]공홈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고객을 뜻하는 호텔가의 신조..

      산업·IT2019-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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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 재팬] 日 불매가 바꾼 여행박람회…“사라진 일본관”

      [앵커]일본의 경제보복에 전국민적인 일제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장 큰 타격을 입은 곳은 여행업계인데요. 이러한 변화가 여행박람회 모습도 바꿔놓았습니다. 매년 큰 비중을 차지하던 일본관이 통째로 사라졌고 대신 이 자리를 동남아관과 국내 여행관이 채웠습니다.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도 일본 대신 국내나 다른 국가로 여행을 간다는데요. 변화된 여행박람회 현장을 문다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기자]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모두투어 여행박람회. 관람객들이 여러 해외 국가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지만, 박람회 현장 어디에도 일본관..

      산업·IT2019-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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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 여름 여행 트렌드…‘미식·골프·인문학’ 등 테마여행 인기

      [앵커]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어디로 어떤 여행을 떠나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꽤 많으시죠? 올해는 뚜렷한 목적을 통한 테마가 있는 여행이 대세라고 하는데요. 여행 박람회를 통해 올 여름 여행 트렌드를 짚어봤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 여행 박람회 현장에 구림 인파가 몰렸습니다.방문객들은 저마다 올여름 여행의 부푼 꿈을 안고 이곳을 찾았습니다.[인터뷰]심명옥/경기도 부천 거주 “친구들이랑 해마다 한 두번씩 꼭 해외 여행을 가거든요. 18초)주로 패키지 여행을 갔었어요.테마 여행은 저희가 한 번도..

      산업·IT2019-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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